이동통신과 컴퓨터 정보

[2024년 최신정보] T wifi zone secure “연결중” 오류 100% 해결 방법!

patrica1977 2024. 8. 15. 20:01
반응형

 [출처 : 직접 작성]

 

인터넷 검색하면 관련 내용들이 많은데 대부분 허접한 답변들이 많고 유심 교체하라는 내용들이 많아 새로운 해결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저 역시 어느 날부터 갑자기 뜬금없이 T wifi zone secure 연결 시 계속 연결 중에서 멈추고 더는 진행이 안되기에 유심을 교체하기 전에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스마트폰을 2대 사용 중이라 연결 중으로 되는 A폰과 T wifi zone secure 연결이 잘 되는 B폰의 유심을 서로 교체하였는데요.

 

역시 우려대로 맞유심기변을 하니까 반대로 A폰이 T wifi zone secure 접속이 잘 되고 B폰이 T wifi zone secure가 연결 중에서 멈추는 증상이 생기더군요. 누가 봐도 완벽한 유심을 교체하는 신호였습니다.

 

그러나 T wifi zone secure 접속 외에는 이용하는데 전혀 문제나 오류가 없었고 더군다나 유심을 사용한 지 2년이 갓 넘은 상태라 유심 수명이 5년 것을 감안한다면 수긍할 수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는 문제 해결이 되지 않아 결국 SK텔레콤 통화품질 부서로 문의하여 자초지종을 말했습니다.

 

SK텔레콤 통화품질부서 상담원 : 고객님, 저희는 SK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거라 해당 알뜰폰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저희가 알려드리는 기본 설정 확인하는 방법 외에는 도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 현재 SK텔레콤에서 SK망 알뜰폰 사용자를 위해 T wifi zone secure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라 T wifi를 관리하는 SK텔레콤에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 하지 않나요? 와이파이 담담자가 분명히 있을 텐데 해당 담당부서로 접수해 주세요. 그리고 알뜰폰 회원은 관리하지 않지만 SK에서 SK망 알뜰폰사를 관리하고 있고 그들에게 T wifi zone secure 망을 제공하는 것이므로 SK에서 T wifi zone secure 연결이 잘 되도록 서비스해줘야 할 의무가 있지 않을까요?

 

SK텔레콤 통화품질부서 상담원 : 고객님, 그럼 저희는 해결할 수 없어 고객보호원으로 접수해 드리겠습니다.

 

 

그렇게 고객보호원으로 접수하였고, 고객보호원 담당 팀장님이 전화 오셔서 자초지종을 알려드렸더니 제 회사 지역 전철역 와이파이 담당자가 연락 가게끔 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담당자와 다음날 바로 통화하였는데, 자초지종을 다시 말했더니 담당자는 저와 동일한 통신조건과 같은 스마트폰으로 테스트해 보겠다고 하고 끊었고, 며칠 후에 다시 연락오더니 아무 문제 없이 접속이 잘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결국 만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담당자는 테스트 장비 준비 후에 만나자고 해서 일주일 후에 전철역에서 만났습니다.

 

약속 당일 전철역에 총 3명의 남자 직원을 만나 제 휴대폰을 건네주었고 업무용 노트북을 보면서 각종 여러 테스트를 하더군요. 직원들과 계속 대화하고 담당 부서와도 계속 통화하면서 실시간 오류 상황을 체크하고 분석하는 작업을 2시간 넘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로그기록을 모두 수집 완료했다고 하면서 스마트폰을 돌려주었고 해당 로그기록을 분석 후 다시 연락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시 일주일 후 다시 연락 와서 제 폰에서 확인할 게 있다고 하면서 한번 더 만나자고 해서 퇴근 후에 전철역에서 만났고, 이번에는 10분 만에 간단한 확인 후에 폰을 돌려주었습니다.

 

그렇게 헤어진 후 며칠 후에 연락오더니 퇴근 후에 전철역에 가서 T wifi zone secure 연결이 잘되는지 확인해 보라고 해서 확인했더니 기적적으로 T wifi zone secure 연결이 되더군요. 그래서 원인을 알려달라고 재문의했는데 다음과 같은 답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근본적인 T wifi zone secure 연결 중 오류 원인은 인증벡터(인증단계)에서 오류가 발생하였고 인증벡터 초기화 후에 복구하여 해결된 것으로 최종 확인되었습니다. SK텔레콤 T wifi zone secure 담당자가 저에게 보내준 구체적인 내용을 공유합니다.

 

1. 진행 과정

(1) 단말 로그 확인 결과 인증정보 불일치 확인

(2) 인증벡터 DB삭제

(3) 인증벡터 삭제 후 AUC로부터 신규 인증벡터 수신 완료

(4) T wifi zone secure 접속 가능 확인

 

2. 상세내용

- T wifi zone secure는 가입자 인증을 통해 보안이 강화된 동작 특성이 있습니다.

- 고객님의 알뜰폰 USIM 내에서 인증 관련 정보가 당사 인증서버와 불일치하여 발생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당사 인증서버의 정보를 초기화하여 조치하였습니다.

인증정보는 보안사항이라 시스템에서도 세부 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워 부득이 초기화하여 정보 일치화를 진행하여 해소되었습니다.

 

최악의 경우 유심을 교체할 생각까지 했지만 교체하더라도 SK에 알아볼 때까지 알아보고 결과 보고 결정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SK로 문의한 결정적인 이유는 해당 오류 증상이 다른 사람들도 자주 발생하는 증상이고 단순하게 유심 수명 때문이라고는 단정 짓기에는 다른 기능들은 너무 작동이 잘 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SK에 문제가 있을 거라는 의구심과 확신이 있어 접수하였는데. 결국 1달 가까이 기다린 덕분에 T wifi zone secure 접속이 해결되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많은 분들에게도 공유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관련 정보는 인터넷을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정보라 더더욱 정보 공유의 필요성을 느껴 올렸습니다.

 

동일 문제로 T wifi zone secure 연결 중에서 멈춤 증상이 있는 분들은 SK텔레콤 고객센터 통화품질팀으로 접수하시어 해결하셨으면 하시고, 말귀를 못 알아듣거나 비협조적으로 나온다면 상담원에게 이메일 주소를 받은 다음 이 게시물 URL주소를 보내주시어 해결을 보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SK텔레콤 통화품질 상담원들의 문제점도 고객보호원 팀장님에게 건의한 내용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SK텔레콤 고객센터에서는 SK텔레콤 고객을 상대로 응대하는 것이 원칙이고 맞지만 너무 SK알뜰폰 고객의 문의 자체를 거부하거나 무조건 본인 선에서 해결해 버리고 상담을 종료해 버리는 성향이 강합니다.

 

T wifi zone secure의 경우 SK텔레콤뿐만 아니라 SK 알뜰폰 고객도 사용하기 때문에 저 같은 문의가 들어오면 알아서 관련 부서가 있는지 알아보고 조치를 해줘야 하는데 SK알뜰폰 고객이라는 이유로 일방적으로 상담을 끊어버리거나 종료하는 실수를 많이 합니다.

 

그리고 SK텔레콤 상담사들은 T wifi zone secureSK텔레콤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걸로 알고 있는 상담사도 수두룩합니다. 상세하게까지는 알지 못하더라도 "T wifi zone secureSK알뜰폰 고객도 이용이 가능하며 SK향 단말기 사용자는 그냥 사용하면 되고, 타사향 알뜰폰이나 자급제폰 사용자의 경우 M wifi 부가서비스와 맥주소 등록 후 사용가능합니다, 신청문의 및 방법은 해당 고객센터로 해주시면 됩니다"라고 간단하게 안내는 해줘야 하거든요. 그런데 이런 기본 안내조차 안 하고 있어 고객보호원에 건의드렸습니다.

 

참고로, SK알뜰폰 사용자가 T wifi zone secure를 이용하려면 SK향 단말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아무 절차 없이 그대로 바로 이용가능하며, KT, LG, 자급제 단말기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알뜰폰 고객센터에 M wifi라는 부가서비스를 신청 후 맥주소를 등록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류가 발생한다면 SK텔레콤에서 해결해줘야 하기 때문에 SK텔레콤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알뜰폰사는 T wifi zone secure를 이용할 수 있도록 SK텔레콤에 사용 허가를 받은 것이기 때문에 와이파이 연결에 대한 AS권한은 SK텔레콤이 가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SK망 알뜰폰 고객이 통화품질 장애가 생기면 근본적인 원인과 해결은 망을 임대해 준SK 텔레콤에서 해결해줘야 합니다. 해당 지역 기지국 담당자와 연결하여 조치해달라고 요청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SK텔레콤 상담사들이 업무처리가 지침대로만 하려고 하고 너무 고지식하고 융통성이 없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SK알뜰폰 관련 통화품질 및 와이파이 연결문제들을 계속 SK텔레콤 고객센터롤 통해서 여러 번 통화하여 모두 해결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사 알뜰폰 고객센터로 먼저 문의하시고 여기서 해결 안 되는 문제는 SK텔레콤 고객센터로 문의하시어 해결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