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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SKT 휴대폰이 안터지면.. 홈파이콜 서비스 이용하세요!

patrica1977 2024. 1. 7.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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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직접 작성 +  뉴스 + 홈파이콜 홍보 이미지 ]

 

평상시 집에서 SKT휴대폰이 안 터지거나 이사를 갔는데 SKT 휴대폰이 안 터질 경우.. 그리고 SKT 신호가 너무 약해 전화가 안될 경우에는 어떻게 하시나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가정용 중계기를 설치하는 겁니다.

 

우리가 통화하는 방식은 지역마다 거미줄처럼 설치된 중계기를 통해 통화하는 방식인데요, 만약에 중계기 신호가 약한 지역이거나 건물 구조상 중계기 신호가 약한 곳에 있다면 가정용 중계기를 신청하여 설치하면 큰 문제는 해결됩니다. 신청방법은 SKT고객센터에 전화 걸어 통화장애 부서로 연결하여 가정용 중계기 신청을 하면 기사가 출동하여 설치해 줍니다.

그런데 가정용 중계기를 설치해도 큰 차도가 없거나 건물 구조상 가정용 중계기 설치를 위해 건물에 구멍을 뚫는 상황이 생길 경우 난처한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SKT에서 도입한 것이 인터넷 전화인 070처럼 와이파이 망을 이용하여 휴대폰을 통화하는 방식인 홈파이콜(Home-Fi call) 서비스입니다. vowifi(와이파이 콜링) 서비스라고도 부르며 신청하게 되면 T전화 어플 사용은 필수입니다.

 

홈파이콜 서비스를 신청한다면 집 안에서 와이파이만 잘 터진다면 깔끔한 통화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KT 고객센터 고장부서를 통해 신청하시면 되고 이용료는 당연히 무료입니다. SKT에서 홈파이콜 도입 관련 뉴스를 올립니다.

 

https://www.asiatime.co.kr/article/20220610500179

 

도입 꺼리던 '와이파이 전화'…SK텔레콤, 제한적 국내 서비스

'홈파이콜' 서비스 정식 도입, 댁내 WiFi로 전화 송수신 댁내 통화불량 고객 대상…SKT "통신 3사 중 첫 시도" 'VoWiFi'와 유사, 단 통화도수 차감·사용처 댁내 한정 [아시아타임즈=임재덕 기자] SK텔레

www.asiatime.co.kr

 

홈파이콜 서비스 신청 후 통화는 반드시 T전화 어플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홈파이콜 서비스 설치 후 T전화 설정메뉴에 들어가면 Home-Fi call설정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Home-Fi call 통화 사용으로 설정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신청방법은 SKT고객센터 통화품질부서로 연결 후 홈파이콜 서비스 신청한다고 하시면 끝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신청하면 문자로 이용방법이 오는데 내용 내로 진행하면 됩니다. 홈파이콜 사용시 아래 사항만 참고하면 됩니다.

 

1, 재난문자는 수신이 안되므로 꼭 필요하다면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안전디딤돌 어플을 설치하면 해결됩니다.

2. 공유기에 자동등록 되는 방식이 아니라 5대 공유기까지 수동 등록이 필요합니다. 최초 한번만 등록하면 됩니다.

3. 무료 부가서비스로 제공되는 방식이라 1년 단위로 재신청해야 합니다. 1년 만기 7일 전에 문자로 재신청 안내문자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4. 굳이 SK인터넷이 아닌 KT, LG, 케이블 인터넷 사용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휴대폰만 SK를 사용하면 됩니다.

5. 아이폰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6. 통화는 반드시 T전화 어플로만 가능합니다, 일반 전화 어플 이용시 홈파이콜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WIFI와 GPS기능은 ON 상태로 설정해두어야 이용가능합니다.

 

홈파이콜 서비스에 가입하면 아래처럼 문자가 옵니다.

 

 

설정방법은 문자에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상세 설정방법도 같이 올립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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